본문 바로가기
금융

배당금 높은 주식 고배당 우량주식 HS애드

by 냠냠이와동글이 2024. 5. 1.

고배당주 우량주 추천

 

고배당주 추천 종목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요? 먼저 편하게 이야기한다면 저도 주식 전문가가 아니어서 이렇다 추천하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몰랐던 고배당 주식 종목이 이 글에 있었다면 참고해 볼 만하지 않을까요? 장기투자하기 좋은 고배당 주식에 대한 미련 글입니다.

고배당 주식 종목 추천

1. 고배당주 에이치에스애드

고배당주 우량주 추천

 

 

혹시 HS애드라는 회사를 아시나요? HS애드는 LG 그룹사의 광고 회사입니다. 말 그대로 LG 전자나 계열사 광고를 도맡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물론 LG외 기업들 광고도 하고 있습니다. 한 때 유명했던 한국관광공사의 '범 내려온다' 동영상 제작도 이곳에서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역시 HS애드에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원래 지분 구조를 본다면 LG -> 지투알 -> HS애드, 엘베스트 이런 구조였습니다. 지투알은 원래 HS애드와 엘베스트의 모회사였습니다. 이 회사에서 두 자회사의 경영 관리 업무를 대행했었습니다. 참고적으로 엘베스트 역시 광고회사입니다. 예전에는 지투알이 상장된 광고 회사였는데 얼마 전 합병을 통해 현재는 HS애드로 검색하면 해당 종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HS애드 종목

 

HS애드 연결 기준 매출액은 약 5000억 원입니다. 매출의 대부분은 LG로부터 나옵니다. 시간 배당률은 23년 기준 약 7% 수준입니다. 상당히 높죠? 5월 1일 기준 주가는 약 6400원입니다.

이 HS애드는 광고 회사 중에서 특히나 저평가 된 종목으로 유명합니다. 우리나라 한국 3대 광고 기획사라고 한다면 제일 기획 (삼성), 이노션 (현대), 에이치에스애드 (구 지투알, LG)가 있습니다.

고배당주 우량주 추천

저평가 주식을 저per 주식이라고 하죠? HS애드가 다른 광고 회사에 비해 PER가 낮은 종목입니다. 저평가 고배당 주식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2. 정상제이엘에스

또다른 고배당 주식으로 정상제이엘에스가 있습니다. 정상어학원인데 교육 기업입니다. 이 종목의 시가 배당률은 7% 이상인데 연간으로 보았을 때 HS애드 보다 더 높은 배당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잘 검색해 보면 알 수 있지만 굉장히 주주 친화적인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주주 외 일반 주주에게 배당을 더 한다는 글도 있고...

하지만 교육이라는 것이 결국 인구 감소와 연관되기 때문에 조금 불안한 마음도 있기 마련입니다. 앞으로 학생이 없으니....

이렇게 생각해 본다면 대표적인 교육 고배당 주식인 정상제이엘에스 보다는 그래도 LG 계열사 광고 회사인 HS애드가 더 미래 성장 가능성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현금이 시총보다 높은 기업

현금이 시총보다 많은 기업에 관한 기사입니다. 이 기사에도 HS애드의 작년 현금이 시총보다 더 많다는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 그 외 기업도 있으니 관심 있으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978059

 

말 그대로 현금 부자 주식에 고배당 매력이 있는 종목이 에이치에스애드라는 종목입니다. 계속 이야기했듯이 LG라는 배경 좋은 모기업도 있고요.

그런데 주가는 왜 이리 낮을까요? 배당률이 높은 이유는 말 그대로 배당을 많이 해서 그런 부분도 있지만 주가가 낮아서 배당률이 높을 수도 있지 않나요? 일각에서는 성장 가능성이 없다는 시각도 있습니다. LG라는 기업이 아무리 성장해도 결국 그 하위 그룹에 속한 마케팅 광고 고배당 기업에 불과하다는 것이죠. 그리고 모기업 혹은 계열사들이 광고비를 또 깎으려고 하겠죠 당연히. 단순히 생각한다면 LG 전자의 수익을 늘리기 위해 광고비를 줄여야 한다면 그것이 에이치에스애드의 수익 악화로 이어지지 않을까요?

*단순한 관점입니다.

고배당주 우량주 추천

 

코로나 때 HS애드 (당시 지투알) 주가가 3000원 이하로 곤두박질 쳤었습니다. 그때 매수를 했다면 작년 기준 주가 배당률은 15% 수준입니다. 다른 기업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알고 있던 곳이어서 참 미련이 남는 기업입니다. 앞으로 또 기회가 올까요?

한편으로는 경기가 좋으면 광고비가 늘고 경기가 나빠도 경쟁사를 이기기 위해 마케팅 광고비를 더 쓸 수도 있고... 기업 성장 가능성은 낮지만 LG라는 든든한 뒷배를 생각한다면 외부 충격에 의한 주가 하락 시 배팅해 볼 만한 기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앞으로 기회가 또 언제 올지는 모르겠지만요.